FAQ
예매/결제
1. 티켓 예매는 어떻게 하나요?
① 티켓 예매는 인터넷(http://www.nticket.kr), 고객센터(1544-8808) 전화예매, 공연당일 현장에 있는 매표 창구(현장예매)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.
2. 티켓예매 시 예매 수수료가 있나요?
- http://www.nticket.kr은 예매 시 발권수수료 장당 1,000원이 있습니다.
3. 예매 시 원하는 좌석을 지정할 수 있나요?
인터넷으로 예매 시 원하는 자리를 직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.
전화예매로는 좌석선택이 불가능합니다.(단, 미리 좌석배치도를 보시고 상담원과 원하는 좌석을 말씀하시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.)
4. 예매한 티켓의 시간과 날짜 배송방법 결제방법 등 예매내용 변경이 가능한가요?
예매건의 부분취소 및 예매내용 변경은 불가능하므로 기존 예매 건을 취소하시고 재예매를 해주셔야 합니다.
예매취소시 취소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(10%~30%)가 부과되며, 공연 당일은 취소가 불가능합니다.
5. 예매 시 결제 수단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?
인터넷 예매 시: 신용카드, 실시간 계좌이체, 무통장입금(가상계좌)
전화, 현장 예매 시: 신용카드, 무통장입금, 현금(현장예매만 해당)
6. 공연예매 후 언제까지 입금해야 하며, 입금시간을 연장할 수 있나요?
결제수단을 무통장입금을 선택하신 경우 입금 마감 시간은 예매일 다음날 23:59시 까지입니다.
인터넷 예매시 결제수단을 무통장입금으로 선택하시면 가상계좌 번호가 부여되는데, 입금 마감 시간 이후에는 부여된 가상계좌가 자동 소멸하여 입금 시간을 연장할 수 없습니다.
입금 마감 시간이 지난 후 [마이페이지 > 예매확인/취소] 메뉴에서 예매내역이 취소되어 있지 않더라도 입금 마감 시간까지 입금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고객님께서 취소 후 다시 예매해 주셔야 합니다.(고객님께서 취소하지 않더라도,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자동 취소됩니다.) 단, 취소 후 재예매 시 실시간 예매 서비스이므로 본 좌석 그대로 예매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.
7. 신용카드 결제 후 영수증은 어떻게 받나요?
인터넷으로 예매하신 경우 신용카드 영수증은 회원 가입시 또는 티켓 예매하실 때 입력하신 신청인의 이메일로 예매내역과 같이 받으실 수 있으며, 결제시 신용카드 결제창에 입력하신 이메일로 이니시스 결제내역과 함께 받으실 수 있습니다. ([마이페이지>예매확인/취소]에서도 확인가능)
전화예매/현장판매로 예매하신 경우 우편배송시 티켓과 같이 동봉/ 현장수령시 티켓과 같이 수령 하시면 됩니다.
8.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신청하나요.
인터넷 예매의 경우
- 무통장입금의 경우 티켓 예매시 [예매]페이지에서 '주문 정보입력' 단계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 무통장입금(가상계좌)의 경우 신청하면 익일에 국세청에서 승인이 나고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현금영수증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.
- 실시간 계좌이체는 결제 창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현금영수증도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. 또, 티켓 주문 하실 때 작성하신 신청인의 이메일로 결제내역과 같이 현금영수증을 받으실 수 있으며, 바로 국세청 홈페이지에서도 현금영수증을 다운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.
전화 예매의 경우
고객센터 상담원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.